[사진=엔씨]
[사진=엔씨]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1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엔씨소프트가 오는 28일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를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한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엔씨 IT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을 한층 더 가깝게 연결한다.

사전 예약은 이달 21일 기준 400만을 돌파했다. 현재 188개국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했고, 해외 이용자 비중은 80%다.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추후 개최할 아티스트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과 엔씨 게임 아이템 쿠폰 등을 선물한다.

엔씨는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을 다음달 14일에 진행한다. ‘유니-콘’은 유니버스 앱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유니버스 이용자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엔씨(NC)는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등 XR(확장현실) 기술을 콘서트에 활용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멀티뷰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IZONE(아이즈원) △MONSTA X(몬스타엑스) △THE BOYZ(더보이즈) △강다니엘 등 총 14팀 아티스트가 콘서트에 참여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공식 OST 앨범 ‘With your Everything’을 발매했다.

엔씨는 앨범에 5곡을 담았다. 타이틀 곡 ‘With your Everything’은 원작 트릭스터의 6번째 에피소드 OST ‘Give you Everything’을 새롭게 편곡했다. 솔로 보컬리스트 벤(BEN)이 노래했다. 편곡은 프로듀싱 팀 VIP가 맡았다. 벤이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 풀 버전은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드릴 월드’에서 볼 수 있다.

원작 트릭스터 음악도 앨범에서 만날 수 있다. 가수 미야가 노래한 원곡 ‘Give you everything’과 작곡가 ESTi(박진배)가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편곡한 ‘Give you everything’, 인스트 버전 음악을 담았다. 음원은 NCSOUND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는 OST 앨범 발매 기념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음악 스트리밍 앱 또는 유튜브에서 트릭스터M OST ‘With your Everything’ 재생 화면(음원 또는 뮤직비디오)을 캡쳐해 △SNS에 4종 해시태그(#트릭스터M #트릭스터MOST #Withyoureverything #함께할게요)와 함께 업로드하고 △트릭스터M 게시판에 인증 글을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으로 에어팟 프로(5명)와 구글 기프트카드 1만원권(15명)을 선물한다.

[사진=엠게임]
[사진=엠게임]

엠게임이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게임 이용 편의를 위한 모바일 앱 ‘일양지’를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 다음달 18일까지 16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양지’는 플레이 중인 캐릭터의 조력(자동 사냥)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이용자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게임 연동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능력치, 착용 장비, 인벤토리와 같은 캐릭터 정보, 위탁(거래소) 확인 기능을 추가해 선보였다.

‘영웅 온라인’은 ‘일양지’ 오픈 기념으로 오는 2월 18일까지 ‘일양지’ 내 문파숙적 보스와 12천마 보스 사냥 콘텐츠에 참여하면 60분 동안 16% 경험치 증가 혜택을, 보스 처치 시 문파원 전원에게 6시간 동안 160% 경험치 증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다음달 18일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능력치와 최대 휴식진기가 상승하는 16주년 축하 케이크 모자 및 케이크 가구를 선물한다. 16주년 생일 당일인 오는 25일은 24시간 동안 추가 경험치 100% 상승 효과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10개 고정 이용권으로 마검 무기, 강화 아이템,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경매 시스템 천금당 행사를 매주 진행한다. 지난해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획득했던 수상한 주화로 경험치 획득, 기력 회복, 강화 등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수상한 주화 상점’도 오픈한다.

몬스터 사냥과 출석체크 누적 보상으로 획득한 신축년 은전으로 능력치 상승 아이템 및 강력한 강화 단계가 적용된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 등 대여 장비로 교환 가능하다. 신규, 복귀 이용자에게 특별 장비와 아이템을 증정한다.

천상의 설빔 의상 행운함, 천년 구미호 등 고급 아이템과 희귀 아이템 추첨 응모권인 16주년 징표 등이 담긴 신축년 패키지를 영웅 객잔에서 특별 판매한다.

유기명 엠게임 영웅 개발실 실장은 “지난 16년 동안 ‘영웅 온라인’을 아껴 주시는 이용자들께 감사드리며, 항상 소통하며 발전해 나가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편리함을 더해줄 일양지 앱 많이 활용해 주시고 16주년 기념 이벤트도 많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일정을 확정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라인게임즈 개발 관계사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개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선착순 및 추첨을 통해 모집된 1만5000명 국내 안드로이드OS 이용자를 대상으로 CBT를 진행한다.

타이틀 공개 뒤 처음 진행되는 이번 CBT를 통해 ‘7대양 7대주’ 배경의 ‘대항해시대 오리진’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게임 플레이 중 ‘대항해시대II’의 감동이 담긴 칸노 요코(菅野よう子) 작곡 원작 BGM 및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새롭게 만든 오케스트라 BGM 등을 즐길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사전모집 페이지를 통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참가자 모집을 진행하는 한편, 오는 27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15명 유저를 추첨 후 ‘대항해시대 오리진 한정 데스크패드’를 선물할 예정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포르쉐 코리아와 손잡고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제휴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포르쉐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4S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카트바디를 게임 내 선보였다. 흰색 세련된 디자인을 지닌 스피드 카트바디 ‘Taycan 4S’는 강력한 모터와 저중심 설계로 탁월한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다.

다음달 3일까지 ‘카트라이더’에 매일 첫 접속 시 ‘Taycan 4S(1일)’ 카트바디를 지급하며, 게임 상점에서도 ‘루찌’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특히 오는 23일 오후 9시부터 9시 59분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Taycan 4S(300일)’를 제공한다.

포르쉐 카트바디를 타고 레이싱 실력을 겨루는 게임모드도 열린다. 다음달 3일까지 ‘포르쉐 타이칸 4S 그랑프리’ 모드에 참여해 누적 99km 이상 주행하면 ‘레전드 파츠 X’를 준다. 해당 모드를 1회 완주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00만원(1명), 10만원(10명), 1만원(100명)을 선물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출세가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평민~대대로’까지 8개 ‘신분’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분 시스템’을 추가했다. ‘신분’은 ‘사냥의길’, ‘채굴’, ‘레이드’ 등 게임 내 임무를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신분 점수’를 모아 상승시킬 수 있다.

획득한 ‘신분’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경험치축복물약’과 추가 ‘전표’를 얻을 수 있는 ‘황금뚝배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대사자’, ‘주부’, ‘태대형’, ‘대대로’ 4개 신분을 처음 도달하면 ‘업적점수’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태대형’, ‘대대로’ 신분을 얻을 경우 새로운 마법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마법 사용 시 주변에 자신보다 신분이 낮은 유저들로부터 인사를 받거나 춤을 추게 만들 수 있다.

계정 내 보유한 캐릭터들을 이용한 육성 시스템 ‘가문 시스템’도 추가했다. ‘가문’에 등록한 가문원의 레벨을 합산해 ‘가문력(포인트)’을 획득할 수 있다. ‘가문력’을 활용해 계정 단위 추가 능력치 ‘가문 특성’을 상승시킬 수 있다.

가문원들 전투력을 합산한 ‘가문 전투력’을 기반으로 ‘가문 랭킹’을 확인할 수 있고, 원정 콘텐츠 ‘가문 원정대’를 진행할 수 있다.

‘가문 원정대’는 레벨, 직업, 전투력 등 다양한 요소를 조합해 진행하는 새로운 방식 전투 콘텐츠로 진형 설정과 주요기술 설정을 통해 전략을 수립해 원정전투를 시작하면 설정한 값으로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25일까지 캐릭터 성장 이벤트 ‘바린이 나르샤’를 진행한다. 670레벨까지 1+1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 ‘황금뚝배기’와 ‘7차 승급 임무 달성권’ 등 강력한 레벌업 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여기에 ‘바린이’끼리 그룹을 하면 경험치를 최대 100%까지 추가 제공하는 ‘황금뚝배기 대축제’ 이벤트도 함께 연다.

한편, 넥슨은 ‘요기요’와 제휴를 맺고 다음달 17일까지 ‘요기로 신속 배달바람’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기요 이용자라면 누구나 ‘요기요’ 앱에서 ‘AI탑재한신속의요기요바이크(탈 것)’를 포함한 ‘바람의나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요기요에서 1회 이상 배달을 주문하면 ‘열정의 요기요 재킷+헬멧’이 포함된 특별한 아이템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바람의나라’ 게임에 접속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네네치킨, 또래오래, 롯데리아, 배스킨라빈스, 요기요 익스프레스 쿠폰 등(최대 5000원) 총 1억3000만원 규모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2D 액션 게임 ‘스컬’을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

‘스컬’은 단 한 번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 스컬이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화려한 픽셀 아트 그래픽, 호쾌한 액션을 제공한다.

정식 버전에서는 총 50종의 스컬이 추가되어 더 개성있는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스컬 업그레이드 시스템인 ‘각성 스컬’을 통해 전략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5개 메인 스테이지를 비롯 수십 개 스테이지에서 개성 넘치는 5종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엔딩 및 스컬 숨겨진 과거를 알 수 있는 시나리오 컷씬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컬은 지난해 2월 얼리 엑세스 버전을 출시한 직후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톱10에 진입했다. 게임성을 인정 받아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 게임상, ‘2020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에서 베스트 혁신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스컬 정식 출시 가격은 2만500원으로 이를 기념해 14일 간 2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컬은 올해 상반기 내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등 다양한 콘솔기기로도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NHN 게임플랫폼]
[사진=NHN 게임플랫폼]

NHN 게임플랫폼은 게임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제작 툴 5가지를 모은 패키지, ‘Game Package Manager’를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무료로 출시했다.

NHN이 제공하는 ‘Game Package Manager’에는 △게임 개발 자원을 손쉽게 관리하는 ‘AssetManagement’, △공통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Native와 Data를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프레임웍 'Communicator' △게임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웹뷰' △로그와 디바이스 시스템 정보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로그관리 툴 ‘LogViewer’ △Unity UI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 컴포넌트 등이 포함됐다.

글로벌 게임 엔진 업체 유니티가 운영하는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게임 등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가 거래, 유통되는 오픈마켓이다. 개발 과정상 필요한 자원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국내·외 게임 개발에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에 무료로 선보인 ‘Game Package Manager’를 통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개발 효율성과 생산성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GitHub 등을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패키지를 지속 보완해 나가는 한편,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 인기 IP 기반 신작 스토리 콘텐츠 ‘늑대의 유혹’을 공개했다.

이번 스토리게임 원작 ‘늑대의 유혹’은 인터넷 소설 작가 귀여니 작품이다. 200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많은 독자들 사랑을 받으며 단행본 출판에 이어 영화 및 뮤지컬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컴투스는 ‘폴더폰’, ‘80바이트 문자’, ‘미니홈피’ 등 뉴트로 감성으로 무장한 인터넷 소설계의 레전드 ‘늑대의 유혹’ IP를 활용해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를 제작한다. 최고 킹카 반해원과 그의 영원한 라이벌 얼짱 정태성, 둘 사이에서 방황하는 여주인공 정한경의 달콤한 삼각 로맨스로 원작 팬들과 더불어 게임 유저들 마음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특히, 그 시절 추억에 공감하는 유저들과 인터넷 소설 시대를 경험하지 않은 유저들도 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각색된 버전의 스토리를 담아냈다. 스토리게임 특성상 기존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엔딩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스토리픽’에서는 이번 신작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젬‘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