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뮤직브로
사진=뮤직브로

[아시아에이=김명시 기자] 글로벌 KPOP 플랫폼을 추구하는 뮤직브로(mubro)가 BMP코인 결제 시스템 도입에 이어 오디션 기능까지 추가하는 등 남다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8일 회사 측에 따르면 뮤직브로는 숨어있는 인재들을 발굴하고 새롭게 다듬어 유능한 아티스트로 성장시키기 위해 상설 오디션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달 말부터 진행되는 이 오디션은 K팝 스타 지망생들을 위한 등용문으로서 지대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오디션에서는 매달 국내 최정상 프로듀서가 직접 심사와 평가를 진행하고 개인별 피드백을 제공한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원을 선별하고 선정된 이들에게는 정식 음반 발매의 기회와 더불어 K팝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뮤직브로 관계자는 "자사는 음악 생태계의 적폐 청산과 함께 국내 아티스트들이 온전히 순수 창작 활동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며 "동시에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오디션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으며 이로써 새로운 K팝 플랫폼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뮤직브로
사진=뮤직브로

뮤직브로는 여타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우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음악 청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타 플랫폼과 공통되지만, 여기에 음반, MD 등의 상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 팬과 가수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개설함으로써 차별성을 강조했다. 실제로 '2020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입지를 다졌다.

무엇보다 뮤직브로의 가장 큰 특징은 BMP(Brother Music Platform) 코인 결제 시스템이다.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진 BMP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으로, 작년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에 정식 상장된 바 있다.

기존 결제 시스템에 추가된 BMP코인은 전자지갑으로 송금만 하면 즉시 쇼핑몰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해당 코인은 쇼핑몰 내에서 음원이나 상품을 구입하는 데에 쓸 수 있고 이 밖에 음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 이용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앞으로 더 다채로운 영역에서 이용해볼 수 있도록 분야를 확장시켜 오디션 페이지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뮤직브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