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상]
[사진=대상]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8일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청정원 오푸드, 해조샐러드 2종 출시=대상 청정원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국내산 해조류를 사용한 해조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대상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을 타고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한식에 대한 관심에 주목해 원료 맛과 영양은 물론, 신선함과 건강까지 챙기며 한식 고유 특징을 반영한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비건 문화가 익숙한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 서구권 지역에서 판매된다.

완도, 고흥 등에서 채취한 미역, 다시마 등을 원료로 사용한 신제품 해조샐러드는 오리지널맛, 유자맛 2종으로 구성된다.

맛은 물론, 품질에도 힘을 줬다. 미역의 경우 특유의 뻣뻣한 부분은 제거하고 미역줄기 부드러운 부분만 선별해 식감까지 살렸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두 번에 걸친 세절 작업으로 굵기와 길이도 가늘고 일정하게 만들었다.

특히 차가운 상태로 즐길 수 있는 냉장 편의식 제품으로, 신선함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열을 가하지 않는 HPP공법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착색료, 보존료, 글루텐 등이 첨가되지 않아 건강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해조샐러드는 200g 소용량으로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접시에 덜어 먹을 수 있고, 취향에 따라 과일이나 참치, 연어 등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해조류가 낯선 외국인들도 부담 없이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맛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전 세계인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기원 배치2 업계 단독 출시=CU가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기원 배치2'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원 배치2는 한국 첫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인 쓰리소사이어티스 상품으로 버진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와 퍼스트 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를 블렌딩해 완성했다.

기원 배치2는 모든 생산 과정이 연교차가 큰 남양주 화도에서 이뤄져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알코올 도수는 40도다.

CU는 이번에 유통되는 기원 배치2 물량 중 단일 판매처로는 가장 많은 수량인 900병을 준비했다.

CU가 이렇게 많은 물량을 확보할 수 있던 배경은 포켓CU를 통한 인기 주류 구매가 활성화되면서 한정 수량 판매 위스키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주요 구매 채널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이다.

CU는 지난 2월 기원 첫 정규 배치 위스키인 기원 배치1을 포켓CU에서 선보여 선판매 물량 50병을 약 48초 만에 완판한데 이어 정식 판매를 시작한 3월에는 준비한 수량 1000여병을 모두 판매했다.

특히 CU는 포켓CU에서 기원 배치1을 사전 구매한 고객들을 위해 쓰리소사이어티스 마스터 디스틸러를 초청해 강연과 시음회를 진행하는 '마스터 클래스'를 열기도 했다.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해당 행사에는 울산, 여수 등 전국 각지에서 구매자가 참여하며 기원 위스키 인기를 증명했다.

이처럼 CU는 포켓CU를 통해 물리적 거리 제약 없이 전국 어디서나 누구나 동일한 구매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색다른 고객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기 위스키 온라인 행사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포켓CU 주류 예약구매서비스는 지난 2021년 102.6%, 2022년 145.2%, 2023년(1~4월) 165.6%로 매년 꾸준히 세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박형규 BGF리테일 주류TFT MD는 "기원 배치1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기원 배치2에도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대규모 물량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에게 특별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일동후디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성인균형영양식 '하이밀크' 리뉴얼 출시=일동후디스가 프리미엄 성인균형영양식 '하이밀크' 영양 성분을 강화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하이밀크 고칼슘 균형영양식은 초유 1%와 비타민D 및 고칼슘 뿐 아니라 연골 구성 성분인 상어연골분말을 배합해 근육기능유지 및 뼈 형성을 돕는 제품으로 자사 '하이밀크 오리지널' 대비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을 1.5배 증량했으며, 당류는 약 8% 감량했다.

하이밀크 초유 균형영양식은 초유 영양소를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초유 2%와 두뇌구성성분 오메가3, 인지질을 배합하고 황반 구성 성분인 루테인을 추가했다. 당류 또한 기존 제품 대비 약 26%를 감량해 당분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곡물맛으로 제품 선택 폭을 넓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하루 간편하게 균형 영양을 챙길 수 있는 기존 '하이밀크' 제품에 영양을 더욱 강화하고 당분을 감량해 제품력을 높였다"며 "평소 식사만으로는 고른 영양을 챙기지 못하는 분들께서는 리뉴얼된 하이밀크 제품으로 더욱 건강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제스프리' 협업 고당도 골드키위 케이크 선봬=신세계푸드가 글로벌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와 협업을 통해 생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제스프리는 뉴질랜드 키위 농가들의 협동조합 이름이자 글로벌 키위 브랜드로 신세계푸드는 최근 국내에서 제스프리 '썬골드키위'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제스프리가 10여년 연구개발을 거쳐 선보인 썬골드키위는 100g당 비타민C가 152㎎ 들어있어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성인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100㎎)을 채울 수 있을 뿐 아니라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특히 당도 높은 과일을 선호하는 한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품종이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를 사용한 생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인 것이다.

'골드키위 가득 생크림 케이크(3만5000원)'는 생크림과 시트 사이에 키위를 층층이 쌓아 올린 생크림 케이크다. 꽃모양을 형상화한 생크림과 골드키위 토핑을 넣어 높은 당도와 키위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골키반 딸기반 생크림 케이크(3만8000원)'는 골드키위 토핑과 함께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딸기를 더해 과일 맛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케이크 옆면을 딸기와 키위 단면이 보이도록 2단으로 쌓아 올린 프레지에 스타일로 만들어 화려한 비주얼이 연출됐다.

신세계푸드가 제스프리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생크림 케이크 2종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메나쥬리' 신세계 강남점과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 판매한다.

[사진=BBQ]
[사진=BBQ]

◇BBQ, 배우 김유정과 함께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CF 공개=제너시스BBQ 그룹이 브랜드 모델 배우 김유정과 함께한 TV CF를 공개했다.

BBQ는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시리즈 탄생을 알리고자 이번 CF를 기획했다. BBQ는 지난 3일 마늘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3종을 선보이며 마늘치킨 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번 광고는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3종 중 '당신의 취향에 맞는 갈릭치킨을 선택하라'는 의미의 'What's Your Garlic?'을 콘셉트로 한다.

영상에서는 마늘(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Delicioso' 합성어 '갈리시오소(Garlicioso)'가 반복적으로 노출된다. 흑백 배경에 빨간색을 포인트로 리듬감있는 타이포그래피 효과를 더해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냈다.

갈리시오소 CF는 TV뿐 아니라 온라인, SNS 채널 등에서도 활용 예정이다. 영상은 BBQ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추후 메이킹필름 등 김유정과 함께한 광고 현장을 담은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 출시=오비맥주 카스가 IPX(구 라인프렌즈)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함께한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을 출시한다.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은 카스 355ml 제품 24캔과 휴대용 쿨러백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쿨러백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카스 시그니처 블루 컬러에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브라운'이 여름휴가를 즐기는 모습으로 디자인됐으며, 내부는 방수 코팅 원단 소재를 사용해 보냉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이날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는 매년 여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쿨러백을 출시하고 있다"며 "따뜻한 날씨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시즌에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과 함께 시원하고 청량한 카스를 맛보시길 바란다"고 했다.

[사진=던킨]
[사진=던킨]

◇SPC 던킨,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 출시=던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를 출시한다.

던킨은 올해 초 우리 전통 디저트 '약과'를 활용한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출시하며,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할매니얼 디저트로 자리매김한 약과와 전 세계에 K-디저트 열풍을 일으킨 달고나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는 던킨 스테디셀러인 츄이스티 도넛 모양 약과에 달고나 맛을 더한 제품으로, 약과 식감과 달고나 단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전통 디저트 약과에 어린 시절 추억을 자극하는 달고나 맛을 추가해 익숙하면서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던킨은 감사의 마음을 전할 기념일이 많은 5월을 맞아,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와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존 12개입 세트, 24개입 세트에 45개입 선물 세트를 추가 구성했다. 세트 구매 시 수량에 맞춰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와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혼합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