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ESG 기반 문제해결 아이디어톤을 통해 문제해결 의식 고취

[아시아에이=박한울 기자] 한국공학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창의융합사고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2 TU ESG 아이디어톤 캠프’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2022 TU ESG 아이디어톤 캠프’ 교육은 한국공학대학교의 6대 핵심역량 기반 중 ‘융합사고역량’ 집중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협업 및 문제해결을 통해 TU 핵심 역량을 배양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ESG 문제에 접근, 혁신적 해결방안을 강구해봄으로써 창의성 및 전문성 있는 기획능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2022 TU ESG 아이디어톤 캠프’ 교육은 △Module 1 : ESG의 이해 △Module 2 : Presentation Skill UP △Module 3 : TU ESG 아이디어톤 경진대회 등 총 3가지 분야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박 2일 동안 교육 참여자는 ESG의 개념 이해 및 사례 연구, 팀빌딩을 통한 협업과 대인관계 역량 강화와 동시에 ESG 관점에서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경진대회를 개최,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아이디어 공유 및 피드백의 시간도 마련됐다.

한편 한국공학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추후 재학생의 TU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학생 중심 체험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