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올리브영 성장 이끈 31개 부문, 128개 히트 상품 선정
오는 25일 온라인몰 ‘어워즈&페스타관’서 어워즈 수상 상품 공개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엠블럼 이미지 [사진=올리브영]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엠블럼 이미지 [사진=올리브영]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CJ올리브영이 오는 25일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오는 12월 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하는 컨벤션 행사인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앞두고, 온라인몰을 통해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먼저 선보인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은 ‘어워즈관’과 ‘페스타관’으로 각각 구성된다.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올리브영이 한 해 동안 판매한 5만4000여 개 상품과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것이다.

이번 ‘2022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는 헬스앤뷰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총 31개 부문에서 128개의 히트 상품이 수상했다.

핵심 상품군인 27개 정통 부문에서 108개 상품(1~3위, MD’s PICK)이 선정된 가운데 정통 부문에는 올해 고객들로부터 특히 주목받은 ‘프리미엄’과 ‘이너뷰티’ 부문이 신설됐다.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트렌드 부문에서는 ‘비건뷰티’ 부문을 신설, 총 4개 부문(클린뷰티, 비건뷰티, 헬시푸드, 라이징스타)의 20개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역대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과 히스토리도 확인 가능하다.

‘페스타관’에서는 오프라인 행사 소개뿐만 아니라 고객 구매 데이터로 집계한 ‘나만의 어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개인별 총 구매 금액과 횟수, 가장 많이 구매한 달과 요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고객 구매 빅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2022 올리브영 어워즈’는 올해 올리브영 성장을 이끈 우수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만큼, 최신의 트렌드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지표”라며 “온라인몰의 ‘어워즈&페스타관’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와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을 고객들이 한 눈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된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은 오는 12월 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리브영 산타 빌리지(Santa’s Village)’를 콘셉트로 한다.

키워드

#올리브영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