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간 사업성과 공유…19일 사업 아이디어 평가, 시제품 테스트마켓 등 진행

▲ 여수시, ‘로컬·관광 분야 특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성료
[아시아에이] 여수시와 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9일 공화동에서 ‘2022년 여수시 로컬·관광 분야 특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로컬·관광 분야의 예비사회적기업가로 선발된 10개 팀의 사업 아이디어 평가와 시제품 테스트마켓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예비사회적기업가 10개 팀은 지난 9월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의 관광자원 발굴하기 위한 교육과 워크숍 지역탐색 및 문제해결 사회적경제의 이해 창업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1:1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제작지원 선진지 견학 등에 참여해왔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팀별 사업아이디어 발표에 이어 심사를 통해 대상 1개팀에 3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 150만원, 우수상 4개팀에 50만원 등 총 7개 팀에 800만원의 상금이 지원됐다.

대상에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베이커리 Synergy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저소득 예술인의 공유매니지먼트 플랫폼 ‘ODD Alliance팀’과 플로깅을 통해 얻은 씨글라스로 바다액자를 제작하는 ‘예술로팀’이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육성사업을 통해 발굴된 지역자원과 인재들이 긍정적으로 결합해 지역을 변화시키는 사회적기업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태현 여수사경센터장은 “이번 사업에 참여한 모든 팀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적경제 제도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